UniFi - 컨트롤러가 동작 불능이 되면 게스트 포탈은 어떻게 되는가?¶
download at 2017-06-23T14:35:00Z origin
Answer¶
AP가 컨트롤러와 통신할 수 없다면 "SELFRUN" 상태가 됩니다.
이 상태에서는 게스트를 포탈(컨트롤러)로 리다이렉션 한다는 것은 말이 안됩니다. 그러므로 AP는 자동으로 게스트에게 리다이렉션 없이 네트워크를 사용하도록 합니다. 추가적으로:
- 게스트 접근 정책을 제한된 서브넷 기능으로 활성화하도록 합니다. (L2/L3 isolation)
- 사용자 그룹 (대역폭 제한 등)에 관련된 WLAN을 활성되도록 유지합니다.
- 컨트롤러가 다시 구동하면, (AP는 MANAGED 상태로 전환합니다.) 게스트 포탈을 다시 자동으로 복구합니다.
"SELFRUN" 상태를 설정하는 방법¶
config.properties 파일은 사이트와 관련된 <unifi_base>/data/sites/<site id> 디렉토리에 위치하여 있습니다. Note: 3버전 이전에는 사용자가 <unifi_base>/data/config.properties 를 추가하거나 수정할 수 있습니다.
* *** **
config.properties 파일을 추가/수정한 이후에는 모든 AP에 대하여 (재시작이 아닌) 프로비저닝을 수행합니다. 에를 들어, 업링크 모니터 체크박스, SNMP를 토글합니다.
설정 사항이 AP에 적용되었는지 확인하려면 SSH로 AP에 접근하여 'cat cfg/mgmt' 를 수행합니다.
'mgmt.selfrun_guest_mode=off' 를 결과 창에서 확인할 수 있어야합니다.
# config.selfrun_guest_mode=pass # 컨트롤러가 불능상태가 되면 잦동으로 게스트로 전환합니다.
# config.selfrun_guest_mode=off # 모든 게스트 SSID를 비활성화 하려면 "guest portal"에서 사용하며, 그렇지 않으면 컨트롤러는 guest SSID를 비활성화 하지 않습니다.
** **
config.selfrun_guest_mode=off
관련 문서